건강 교실

닥터스토리 [전립선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인주백작 2020. 10. 30. 06:35

닥터스토리 [닥터스토리 [전립선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 좋은 음식


1. 굴
나폴레옹이 매일 300개씩 먹었다는 굴은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고 한다. 아연과 철분 성분이 풍부해 전립선을 건강하게

한다.

2.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카네틴 성분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 매일 꾸준히 마시면 전립선암 예방에도 좋다.

3. 호박씨와 검은콩
호박씨는 인 성분이 풍부해 전립선에 좋다. 검은콩은 탈모에도 좋은데, 매일 식 후 장복하면 흰머리가 나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4. 가지/양파/마늘
마늘은 전립선에 좋다는 게 널리 알려져 있다. 양파와 가지 또한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

5. 수박과 토마토
수박과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전립선 건강에 매우 좋다. 요즘 같은 여름에 자주 먹는 것이 좋다.

6. 두부
밭에서 나는 소고기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로 자주 먹으면 전립선 건강에 좋다.


○ 안 좋은 음식


1. 담배
담배는 전립선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 어디에도 이로운 것이 없다.

2. 음주
적당한 술은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면 탈이 나는 법. 과음은 전립선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을 망치는 주범

이다.

3. 기타
각종 인스턴트식품과 채소 없이 먹는 육류는 전립선에 매우 안 좋다. 스트레스 또한 전립선에 악영향을 미친다.

-스마일정경우비뇨기과 (정경우 원장)-